기사상세페이지

구약 정경에 대한 명칭

기사입력 2022.07.31 06: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20731_064840.jpg

     

    약정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것이므로 그 기록된 시점부터 정경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유대인들에 의하여 구약정경의 목록이 확정된 뒤 기독교는 그 구약정경을 그대로 받아들여 오늘의 성경이 나온 것입니다.

     

    기독교가 이러한 유대인의 구약정경의 목록의 수는 그대로 수용하였으나 몇 가지 고친 것이 있기 때문에 양자 사이에 내용상으로는 동일하나 형식면에 있어서는 상당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기독교회가 사용하는 구약정경은 창세기로 시작하여 말라기로 끝마칩니다. 그 밖에도 양자는 각 책의 장과 절의 모양에 있어서도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히브리어 원문은 여호와와 다른 이방신을 지칭할 때 이나 앨로힘이라는 단어를 공통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현재 한국 개역성경은 하나님 또는 신으로 번역하였습니다(최의원, 세즈믄 우리말 구약정경, 머리말 중에서).

     

    유대교에서는 우리 기독교가 말한 구약성경에 해당한 히브리어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 정경으로 사용합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신약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약정경 말 자체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기독교는 유대교의 히브리어 성경을 그대로 정경으로 채택하여 구약성경이라 하고 별도로 신약성경을 정경으로 채택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