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신지식과 믿음

기사입력 2022.04.24 21: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지식과 믿음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3:17)

     

    우리는 하나님을 믿되 어떤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가?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에 따라 신앙의 형태는 달라진다. 하나님을 믿는 신앙에 따라 삶의 실천적인 행위 역시 달라진다. 실천적인 행위의 원인은 결국 성경에서 말씀하신 하나님 지식과 믿음이다. 신지식은 믿음을 낳고 믿음은 신지식에 근거한다.

     

    성경은 삼위 하나님에 관해 말씀한다. 하나님은 그의 아들을 통해 자신을 알리셨고 구원을 베푸셨으며 사랑과 기도 응답을 주신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지 않고는 하나님을 알 수도 구원을 받을 수도 없다. 이런 의미에서 요한복음 3:16-17절은 성경 전체에서 보여주신 하나님 말씀의 핵심 요약이라 할 수 있다. 이 말씀을 기록한 사도 요한은 이러한 복음은 오직 성령이 함께 해주셔야만 가능하다고 말씀하고 있다.

     

     

     

    새사랑교회는 바로 이러한 말씀과 복음 위에 세워졌다. 바로 요한복음 3:16-17절 말씀을 핵심으로 성경 전체의 맥을 찾아가는 교회이다. 이러한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이다. 내가 너희를 사랑하는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그리고 복음의 증인이 되라는 말씀을 실천하는 교회로 이 시대의 등대와 같은 교회로 우뚝 서게 될 것이다.

     


    20220424 주보002.jpg

    backward top home